비전·목표·전략
전략체계도
- 비전
- 에너지 물류를 선도하는 에코 스마트 항만
- 핵심가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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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미래선도 (Future Leading))
- 고객우선 (Customer First)
- 혁신지향 (Innovation Oriented)
- 사회책임 (Social Responsibility)
- 2030년 경영목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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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신사업 매출액 비중 20%
- 물동량 2.1억 톤
- 부채바율 20%미만
- U-ESG지수 S등급
- 전략방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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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에너지 물류 항만 선도
- 고부가가치 항만 구현
- 경영관리 효율화
- 지속가능경영 실현
- 12대 전략과제 36대 실행과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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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오일(액체) 물류허브 강화
- - 액체화물 취급 인프라 확대
- - 상업용 탱크터미널 투자유치 및 활성화
- - 에너지허브 1단계 활성화
- - LNG 터미널 및 저장시설 구축
- - LNG 수요처 증대
- - 동남권 LNG 벙커링 서비스 제공
- - 메탄올, 암모니아, 수소 인프라 구축
- - 부유식 해상풍력발전 지원 부두 조성
- - 글로벌 친환경 선박연료 공급망 구축
- - 항만 물동량 유치 마케팅 강화
- - 배후단지 운영 효율화 및 입주기업 지원
- - 해외 복합물류센터 구축
- - 항만시설 성능개선 및 유지보수
- - 부두 생산성 제고 및 운영 효율화
- - 고객만족도 제고 및 서비스 개선
- - 항만운영 시스템 디지털화
- - 항만건설 디지털 적용 확대
- - 스마트 산업 생태계 조성
- - 전략적 조직운용 및 전문성 강화
- - 공정·투명 인사체계 구축
- - 능력 중심 성과관리체계 구축
- - 재무 건전성 및 성장성 확대
- - 전략적 자금조달 및 운용
- - 효율적 예산편성 및 운용
- - 규제개혁· 적극행정 등 서비스 혁신
- - 직무중심 보수체계 및 복리후생 고도화
- - 혁신 활동 내재화 및 확산
- - 항만 안전관리 고도화
- - 체계적 재난관리 강화
- - 항만 보안성 강화
- - 항만 대기질 관리 강화
- - 탄소중립 항만구현
- - 친환경 항만생태계 조성
- - 윤리경영 및 인권경영 강화
- - 국민소통 및 노사협력 강화
- -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 실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