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8.2.1.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·관리방침
- 본 울산항만공사(이하 본 기관이라 함)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·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.
제1조(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)
본 기관은「개인정보 보호법」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·운영 합니다.
- -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
- -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
- -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
제2조(설치 대수,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)
설치 대수 |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|
---|---|
127대 | 울산항 보안구역 |
67대 | 울산항 마린센터 |
제3조(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)
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.
구분 | 이름 | 직위 | 소속 | 연락처 |
---|---|---|---|---|
전산관리 영상정보 관리책임자 |
이동만 | 물류정보팀장 | 물류정보팀 | 052-228-5450 |
사옥관리 영상정보 관리책임자 |
신광철 | 재무경영팀장 | 재무경영팀 | 052-228-5320 |
보안시설관리 영상정보 관리책임자 |
허영무 | 항만보안팀장 | 항만보안팀 | 052-228-4110 |
전산관리 영상정보 접근권한자 |
김석주 | 대리 | 물류정보팀 | 052-228-5452 |
사옥관리 영상정보 접근권한자 |
이호철 | 주임 | 재무경영팀 | 052-228-5315 |
보안시설관리 영상정보 접근권한자 |
최규석 | 보안주임 | 항만보안팀 | 052-228-4111 |
제4조(영상정보의 촬영시간, 보관기간,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)
촬영시간 | 보관기간 | 보관장소 |
---|---|---|
24시간 | 촬영일로부터 90일 이내 | 상황실, 방재실, 전산실 |
- 처리방법 :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, 제3자 제공, 파기,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·관리하고,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(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)합니다.
제5조(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(해당하는 경우만)
본 기관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,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.
수탁업체 | 담당자 | 연락처 |
---|---|---|
팬톰주식회사 | 윤태석 | 070-7860-2271 |
대한주택종합관리 | 배성문 | 052-228-5398 |
케이엘넷 | 강상범 | 052-228-8661 |
제6조(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)
- - 확인 방법 : 영상정보 관리책임자(접근권한자)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.
- - 확인 장소 : 경영본부 재무경영팀(방재실), 운영본부 물류정보팀(전산실), 운영본부 항만운영팀(상황실)
제7조(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)
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·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. 단,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, 신체,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.
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·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.
제8조(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)
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. 또한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, 개인영상정보의 위·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, 열람 시 열람 목적·열람자·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.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.
제9조(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)
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·관리방침은 2018년 2월 1일에 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.
- - 공고일자 : 2018년 1월 25일 / 시행일자 : 2018년 2월 1일